본문 바로가기
	
	
한눈에 보는 복지 서비스

[속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by 가내쑥공업 2022. 4. 28.

윤당 선인의 공약 중 하나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 대한 발표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는 소상공인 대상 코로나 피해 지원금을 600만 원 차등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안철수 인수위원장이 4월 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 열린 인수위 제 17차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한 내용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2020년부터 2년간 정부의 방역 조치로 인해서 피해가 발생된 소상공인의 영업손실규모를 파악하는 작업이 진행됐습니다. 애초에 윤 당선인 공약에서는 현 정부처럼 소상공인에게 일괄적으로 600만 원을 지급하는 내용이었으나 이번 논의된 내용은 손실 규모별로 최고 600만 원을 차등 지급하는 방향으로 바꿨습니다.

 

다만 방역조치(집합금지, 영업제한 등) 수준에 따라 차등지급이 아니라 손실규모를 따져 차등을 두는 방안으로 힘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28일 새 정부의 온전한 손실보상을 위한 100일간의 로드맵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로드맵에는 소상공인·자영업자 대상 '패키지' 지원 방안이 담깁니다. 방역지원금은 새 정부 출범일을 고려할 때, 5월 안에 지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손실보상 방안에는 현금성 지원 외에도 대출 상환 유예 등 금융 대책, 세제 지원 등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급 대상 소상공인은 방역지원금 지급 때의 320만 명에 그간 지원을 제대로 받지 못한 ‘사각지대’를 추가해 더 늘릴 것으로 보이니 오후에 발표가 나오는 데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_코로나19 100일 로드맵 총정리 내용보기 ◀

 

 

★ 정부지원 관련 추천글 ★

 

 

소상공인 노란우산공제 1년 납입금 지원받으세요(희망장려금)

근로자와 다르게 퇴직 준비가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갑작스러운 폐업에 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노란 우산 공제의 납입금을 1년간 지원해줍니다. 다만 선착순 마감이라니 어서 서두르세요. 희망

withsook.com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환급 받으세요~

자영업자, 소상공인 분들은 대부분의 가게 매출은 카드입니다. 최근 카드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상공인들에게는 이러한 카드 수수료가 엄청난 부담이 됩니다. 소상공인들을 위한 카드 수수료 환

withsook.com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하트 ♥ 눌러주세요 ↓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