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눈에 보는 복지 서비스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최대 10만원 지원

by 가내쑥공업 2022. 4. 27.

서울시에서 생활비 지출에서 대부분을 차지하는 교통비를 청년들에게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합니다. 이번 지원으로 최대 10만 원이 지급되는데, 서울에 사는 청년들의 교통비 부담이 덜어지기 바랍니다.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서울시에서는 다양한 복지정책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사회의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에게 교통비를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특히나, 청년들은 학업, 아르바이트 등으로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교통비의 부담이 많습니다. 이번 교통비 지원은 청소년에서 청년이 되는 20대 초반의 청년들이 대상입니다.

 

교통비 10만원 지원받기

서울시 청년정책 종합 플랫폼 '청년 몽땅 정보통'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년들은 사용할 교통카드 (티머니 카드 &페이)를 준비해서 T마일리지 서비스를 등록하고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참여자 교통카드 실 사용내역의 20%를 T마일리지로 지급받고 1인당 연 최대 10만 원 한도로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연 2회에 나누어지급합니다. 지급된 마일리지는 대중교통 이용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5년 동안)

 

지원 내용

  • 신청 대상: 만 19세~24세 (1997. 1. 1 ~03. 12. 31 출생자),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등본상 거주지가 서울 인자
  • 신청 기간: 4월 27일 ~ 5월 27일 오후 5시까지
  • 선정 결과 : 6월 8일

 

교통비 지원 중복 불가 사업

1. 2022년 국민 취업지원제도

2. 2022년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

3. 2022년 서울 청년수당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은 약 15만 명 정도 155억 원을 서울 시비로 투입해 지원합니다. 서울시 단일 사업으로 역대 가장 많은 인원입니다. 서울시는 대중교통비 지원뿐만 아니라 다른 맞춤형 청년정책 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청년 몽땅 정보통'에서 사업 신청시기에 맞춰 문자메시지도 발송한다고 하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교통비 지원 관련 정보글 ★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70만원 드립니다.

7월부터 서울시에 거주하는 임산부들에게 1인당 70만 원의 교통비를 지급합니다. 임산부의 교통편의를 높이고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서울시 예산으로 드립니다. 서울시에서

withsook.com

 

 

알뜰교통카드_대중교통비 현금으로 돌려받자!!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를 이용하면 나라에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해주는 알뜰 교통카드 알고 계시나요? 2019년 전국 시범사업을 거치며 편의성과 혜택이 늘어

withsook.com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하트 ♥ 눌러주세요 ↓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