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와 관련된 정보들

생애 최초 주택 구매 대출 LTV 80%로 제도 개선!

by 가내쑥공업 2022. 6. 16.

 

새 정부의 경제정책방향에서 눈여겨 볼만한 제도를 가지고 와봤습니다. 생애 최초로 주택을 구매하는 자의 주택담보대출비율인 LTV의 규제가 80%로 완화됐습니다.

 

 

생애 최초 주택구입자 혜택

 

처음으로 주택을 구입하시는 분들은 많은 곳에서 혜택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그 혜택을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16일 발표한 새 정부의 경제정책방향에 따르면 생애 최초 주택 구입자들은 구매하려는 주택의 지역과 가격에 상관없이 LTV 상한선이 80%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소득제한 기준도 사라졌습니다. 총 대출한도는 4억 원에서 6억 원까지 확대됐습니다.

 

예전에는 투기과열지역에서는 주택 가격 9억 원 이하인 조건에서만 LTV가 완화되고 조정지역은 8억 원 이하인 주택만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일반지역은 LTV 상한선이 70%, 부부합산 연소득은 1억 미만인 조건이었습니다.

 

새롭게 내놓은 정책에서는 주택 소재 지역과 주택 가격과 소득에 상관없이 단 한 가지인 '생애최초 구매자'인 조건만 맞으면 LTV 상한선이 80%인 것입니다.

 

 

생애최초 구입자란

세대 구성원 모두가 과거에 주택을 소유한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과거에 주택이 있다가 지금은 소유하지 않으면 무주택자이지 최초 구매자가 아닙니다.

 

사실 LTV가 80%로 높아도 대출금리가 높으면 금리 상승시기에 많은 분들이 부담을 느낄 텐데요. 정부에서는 저금리와 고정금리를 반영하는 방안도 검토한다고 합니다.

 

 

2022 새 정부 경제정책 주요 내용 정리

 

2022 새정부 경제정책 주요 내용 정리

6월 16일 尹정부가 '새 정부 경제정책 방향'을 발표했습니다. 상세 브리핑 내용을 모두 다룰 수는 없으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정보들만 요약해보겠습니다. 새 정부 경제정책 새 정부의

withsook.com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