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사전

소상공인 손실보상, 손실보전금 사기문자 사칭 주의하세요!

by 가내쑥공업 2022. 5. 26.

출처 중소벤처기업부 블로그

 

이제 곧 지급될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손실보상금에 대한 기대를 이용해 무분별하고 무차별적으로 발송되고 있는 광고성 또는 사칭 문자가 기승입니다. 이에 중소벤처기업부, 경찰청,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에서는 많은 분들, 특히 소상공인 분들에게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사기 문자 기승

 

2022년 제2차 추경안에 논의 중인 손실보상, 손실보전금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에서 별도 사이트를 개설하고 접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 29일 예정이며 아직 발송이 안되었습니다. 이런 사기, 광고성 문자는 정부지원금을 지급하는 몇 년 동안 계속되어왔는데요~ 특별히 각별한 유의를 바라며 정부에서도 문자발송 업체에 대한 수사를 강화한다고 합니다.

 

사기 문자 발송 예시

 

출처: 중소벤처기업부 블로그

 

보시면 문자 상단에 (광고)라는 문구가 필수로 있습니다. 광고 표시가 없으면 이것도 불법(?)이겠지요? 뒷 광고니까.

 

그리고 중간에 보시면 대상자에게 재안내를 목적으로라는 말과 예산 소진 시 신청 마감한다는 말을 하면서 혹시 나는 못 받는 것이 아닐까? 하는 불안감과 초조함을 노리는 문구가 있습니다.

 

지원대상이나 지원정책 등을 써서 정말이지 헷갈리게 합니다. 그리고 무료 거부라고 080이 시작되는 것은 바로 광고를 받고 싶지 않을 때 필수로 거부할 수 있게 하는 전형적인 패턴이니 광고가 맞지요?

 

 

그렇다면 진짜 소상공인 손실보상, 손실보전 문자는 어떤지 한번 예시를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안내 예시

 

출처: 중소벤처기업부 블로그

 

진짜 소상공인 손실보상을 확인할 수 있는 몇 가지 단서는 바로 사이트명입니다. 그동안의 코로나 재난지원금, 방역지원금은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았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kr

 

이번에도 정확한 지원금 명으로 사이트를 개설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오프라인에서는 시, 군, 구청 전담창구를 이용하라고 안내되어있습니다.

 

조금만 유의하시면 광고인지 알 수 있으니 더 이상 피해보시는 분들이 없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2차 추경안을 통해 소상공인이 손실보전금을 얼마나 지원받을 수 있는지 누가 해당이 되는지 등이 궁금해집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 2022년 2차 추경, 소상공인 600만 원 최대 1000만 원 발표!!

 

2022년 2차 추경, 소상공인 600만원 최대 1000만원 발표!!

윤 정부가 5월 12일 2차 추가경정예산을 발표했습니다. 추 경구 모는 59.4조 원(법정 지방 이전지출 제외 시 39.4조 원)인데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소상공인에 대한 온전한 손실 방안이 600~100

withsook.com

 

- [인수위]소상공인 손실보상 총정리 _코로나19 비상대응 100일 로드맵

 

[인수위]소상공인 손실보상 총정리 _코로나19 비상대응 100일 로드맵

드디어 인수위에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 원 지급 관련 보상책을 발표했습니다. 정식 명칭은 [코로나19 비상대응 100일 로드맵]입니다. 코로나로 피해가 누적된 소상공인을 위해 온전한 손실

withsook.com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하트 ♥ 눌러주세요 ↓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