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눈에 보는 복지 서비스

당뇨, 고혈압 등록으로 지원금 받으세요~

by 가내쑥공업 2022. 6. 19.

 

당뇨 고혈압 등록제 지원금

 

당뇨나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은 보건소에 등록하시면 병원비, 약제비 할인 등 혜택을 주는 지원이 있습니다. 고혈압, 당뇨 등록제도라고 하는데 활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

 

지정 의원(1차 의료기관)에서 고혈압·당뇨병 환자 개인별로 진료기록을 전산화하고 보건소와 고혈압·당뇨병 등록, 교육센터에서는 환자정보를 공유, 치료 일정 안내, 환자 교육을 통해 질환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입니다.

 

지원대상

○ 필수 대상은 만 65세 이상 고혈압·당뇨병 환자

○ 권고대상은 만 30세 이상 고혈압·당뇨병 환자

 

고혈압·당뇨병 환자가 관내 지정병원을 방문하여 사업 참여 동의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거주지를 확인하기 위해 주민등록증과 건강보험증을 함께 가지고 가야 합니다.

 

사업지역

서울 성동구, 광주 광산구, 울산 중구, 세종시, 경기 광명시, 남양주시, 안산시(단원구, 상록구), 부천시(원미구, 소사구, 오정구), 하남시, 강원 동해시, 강원 홍천군, 전북 진안군, 전남 목포시, 전남 여수시, 전남 장성군, 경북 경주시, 경북 포항시(남구, 북구), 경남 사천시, 제주(제주시, 서부, 동부)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 지원 내용

 

1) 만 65세 이상 고혈압, 당뇨병 환자는 의료비를 월 1회 진료비 1,500원/약제비 2,000원 지원합니다.

2) 건강상태 개선 시 성과급도 지원합니다.

30세 이상 고혈압, 당뇨병, 질환 경계군(고혈압 전 단계, 공복혈당 장애, 내당능 장애) 및 환자가 꾸준한 노력으로 BMI가 정상 범위에 진입하면 연간 1인당 5만 원 이하의 상품권, 물품, 각종 쿠폰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합병증의 조기 발견을 위한 검사비를 지원합니다.

30세 이상 고혈압·당뇨병 환자에게 신체 계측, 혈액·소변검사, 경동맥 초음파 등의 내과적 검사는 물론 안저, 안압, 굴절, 세 극동 등을 체크하는 안과검진을 지원합니다.

 

4) 등록된 환자에게는 병원 예약일, 혈압 및 혈당조절 상태, 보건교육 일정 등 진료일정 알림 서비스(SMS, ACS) 제공, 치료 누락자에 대한 동기부여 상담도 제공합니다.

 

5) 그 외에는 맞춤형 보건 교육 및 병의원 기반 교육을 통해 스스로 질병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관할 보건소마다 약간 상이할 수 있으니 해당 지역에 계신 분들은 보건복지상담센터를 통해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 고혈압, 당뇨 지원금 관련 글

 

 고혈압·당뇨병, 걷기만 해도 최대 10만! 건강생활 실천 지원금

 

고혈압·당뇨병, 걷기만해도 최대 10만! 건강생활 실천지원금

나라에서 국민의 건강을 위해 걷기만 해도 돈을 준다는 사실!! 알고 계셨습니까? 특히, 고혈압, 당뇨병 환자 분들도 지원금을 준다니 꼭 확인하시고 지원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생활 실천

withsook.com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