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사전

코로나 슈퍼 면역 유전자가 진짜 있다고!? 영국 연구결과로 확인

by 가내쑥공업 2022. 3. 28.

 

코로나에 걸리지 않은 슈퍼 면역의 유전자가 있다!!?

 

여러분들도 한번씩 카더라를 통해 혹은 뉴스나 유튜브를 통해 들어보셨을 텐데요. 지금처럼 오미크론으로 인해 확진자가 확산되는 이 시기에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코로나 슈퍼 유전자 설說이 생긴 이유는?

 

아마도 가족이나 주변사람들이 코로나19에 확진되는데 같은 환경에서도 걸리지 않는 사람들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부부 사이에 한 명은 걸리고 한 명은 걸리지 않는 경우도 허다하지요~ 가족 중에 나만 안 걸렸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강한 면역반응을 보이는 특정 유전자를 '네버 코비드족(Never Covid cohort)'라고 합니다. 많은 학계에서 관련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답니다.

 

코로나 슈퍼 면역 유전자

 

코로나 슈퍼 면역 유전자 실험 진행

최근 외신에서 영국에서 이와 같은 실험을 진행했다고 보도되고 있습니다.

 

 ‘휴먼 챌린지(Human Challenge)’ '코로나 슈퍼유전자' 실험 요건

- 건강한 18~30세 남녀 36명 대상

- 직접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주입

- 통제된 환경에서 2주간 관찰

- 18명 양성 판정, 16명은 감염되지 않음 

(숫자는 안맞는데 뉴스에 나온거라;;; 아무튼 걸리지 않은 사람들이 있네요)

 

이 연구를 통해 대니 알트만 면역학 교수는 "특정 유전인자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확실히 내성을 갖고 있으며 감염되더라도 무증상에 그칠 가능성이 높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몸에 코로나바이러스를 강제로 주입해도 걸리지 않는 ‘슈퍼유전자’가 있다는 발표에 의학계의 관심은 높아지고 국제 컨소시엄 등을 통해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막기 위한 실험 및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뉴욕 록펠러 대학의 안드라스 스판 교수도 유전적으로 소수의 사람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내성 가능성이 있다며 잠재적으로 감염으로부터 완벽하게 보호하는 매우 희귀한 유전자 변종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이 '슈퍼 유전자'에 대해 연구를 지속하고 있으니 하루빨리 면역항체를 발견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