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시 알아야 할 것들

[블로그 글쓰기]클릭하고 싶은 매력적인 제목 만들기

by 가내쑥공업 2020. 12. 31.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도 무심히 지나치기 쉬운 제목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해볼게요.
많은 분들이 그러더라고요. 블로그 글씨기 할 때, 가장 염두하는 것이 무엇인가.

바로 ‘제목’과 ‘서두’ 글쓰기 입니다.

내가 정성스럽게 작성한 글을 아무도 ‘클릭’ 하지 않으면 너무나 속상합니다. 블로그 내용은 물론 좋아야지요ㅠ
하지만 제일 처음 만나는 것이. 바로 제목입니다.

예전에는 단순하게 검색이 많이 되는 키워드만 제목과 내용에 반복적으로 복사하고 붙여 넣기를 해도 검색이 되는 그런 시대였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이런 방식을 고품질의 블로그로 인식하지 않기 때문에 저품질로 여긴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하다보면 아직도 이렇게 키워드 무한반복으로 최신 상단에 오르는 블로그도 꽤 많이 보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나중을 위해 최신 트렌드 키워드, 인기 키워드를 무한 반복하는 제목은 절대로 쓰지 않기를 바랍니다.

블로그 글쓰기 제목 만들기

클릭하고 싶은 블로그제목 만들기


1. 간결하고 흥미롭게


- 구글이 좋아하는 제목은 영문 65자, 한글 32자(공백 포함)가 이상 넘어가면 제목이 잘립니다.
- 제목의 첫 세 단어/ 끝 세단 어를 흥미롭게.
- 형용사를 적극 이용하자!!(획기적인. 기발한. 믿을 수 없는 등)

검색을 했을 때 내가 작성한 제목의 문장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는 난감합니다.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 무분별하게 제목을 길게 사용하지 않길 바랍니다. 또한 검색 결과가 나왔을 때 보다 궁금하고 흥미로운 제목이 검색된다면 검색하는 자가 눌러보고 싶기 때문에 형용사를 이용해 적극 유도하는 것입니다.

 

2. 부정적인 단어 활용

- 블로그 할 때 OO 하면 안 되는 5가지 등
- 어떤 점을 조심해야 하는지 궁금증 유발
- 살짝 자극적인 제목으로 유도하기

부정 단어 사용은 궁금증을 유도하기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어떤 검색어의 경험자들이 여러 가지 방법으로 검색을 해왔는데 전혀 해결책을 얻지 못했을 때, 왜 이런 방법이 안될까 하면서 그 해결책을 보고 싶기도 하지만 하면 안 되는 지점에 대해서 더 끌리기 때문입니다. 이 또한 검색하는 사람들의 유도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3. 숫자를 이용하기

 

- 죽기 전에 해봐야 하는 10가지
- 유럽 여행 갈 때 꼭 챙겨가야 하는 3가지. 등등
- 초보 블로거 한 달 만에 정복하기

 

보통 마케팅하는 쪽에서 알려주는 방식 중 하나입니다. 뭔가 일목요연하게 내가 검색한 결과를 정리해준 듯한 느낌을 심어줍니다. 사실 블로그의 방대한 글을 읽기 귀찮아하시는 분들, 빠르게 내가 원하는 검색을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깔끔하게 정리해서 포스팅해 주는 것을 기대합니다


위와 같이 블로그 제목에 시간, 과정, 리스트 등을 숫자로 표현하면 클릭을 더 많이 유도할 수 있습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