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시 알아야 할 것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하기

by ★행복한 자유인★ 가내쑥공업 2021. 1. 2.

안녕하세요~ 

구글 애드센스 즉, 애드 고시 패스를 위해 html을 사용할 수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처음에 블로그를 포스팅하시면 다음 외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꾸준히 포스팅하시다 보면 네이버, 줌, 카카오 등 다른 유입경로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우리나라의 가장많은 검색의 포털사이트인 네이버를 빼놓을 수는 없겠죠?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 중인 분들을 위해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사이트인 네이버의 유입을 유도하기 위한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를 등록하시는 것은 네이버 유입에 많은 도움이 되므로 여기에서 등록하는 방법을 설명할게요.

네이버검색등록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등록하기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하기

우선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다들 갖고 계신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이용 동의'를 체크하신 후 확인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네이버검색등록1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하기

[로그인]을 하셨으면 오른쪽 상단에 [웹마스터 도구]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내가 등록하고 싶은 사이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사이트 등록하는 곳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합니다. 여기서 https://를 꼭 입력합니다. 티스토리는 http가 아닌 https입니다.

그러면 내가 등록한 블로그(사이트)가 내 소유인지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네이버검색등록2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에 등록하기

저는 이미 사이트를 등록했기 때문에 사이트를 등록하시고 Enter [엔터]나 [추가] 버튼이 활성화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네이버검색등록3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 등록하기 위해서 '사이트 소유확인'을 위한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HTML 파일 업로드 가 있고 2.HTML 태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HTML 파일 업로드는 파일을 다운로드하여서 자신의 블로그 사이트에 다운로드한 파일을 올려 소유권을 확인하는 방법인데 생각보다 번거롭습니다.

저는 여기에서 두 번째 HTML 태그를 이용하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HTML 태그는 메타 태그를 자신의 블로그 사이트에 있는 HTML 파일에 메타 태그를 추가하여 소유권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주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HTML 태그 방법을 많이 사용함으로 HTML 태그 방법에 관해서 설명합니다.

훨씬 간편하고 쉽습니다.

 

네이버검색등록4

메타 태그를 드래그해서 복사해 둡니다.

그런 후 제 사이트 보시면 티스토리 스킨에 html을 수정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거기를 참고해 주세요~

 

 

내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꾸미기]- [스킨 편집]- [ html 편집]

 

<head> 태그와 </head> 태그 사이메타태그를 추가해 주세요~

 

네이버검색등록5

 

저는 여러 가지 html태그를 삽입하기 때문에 부연설명 태그를 사용해서 등록했습니다.

<!--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 -->

이런 식으로 사용하시면 소스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자동화 금지 보안 절차 확인 후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Searchadvisor.naver.com 내용; 
사이트 소유확인이 완료되었습니다. 소유 확인한 사이트의 검색 노출은 보장되지 않으며, 노출 영역은 로직에 의해 결정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확인'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네이버검색등록7

정상적으로 내 블로그 사이트가 등록이 되면 메시지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노란색으로 표시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변경 시 다시 html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그때는 메시지에 소유 확인하라는 표시가 나옵니다. 저도 스킨을 변경해서 포스팅하면서 다시 사이트 소유확인 절차를 거친 후 등록을 마쳤습니다.

험에 의한 Tip: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처음에는 다음에만 노출되었습니다.
100%가 '다음'에서 유입되었습니다. 이때는 네이버 노출이 1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점점 블로그 운영에 시간이 지나니 서서히 네이버 유입이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제가 그전에 스킨을 변경한 적이 있어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 등록이 돼있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만으로 네이버에 검색이 되거나 유입이 늘지는 않더군요. 이건 팩트입니다.

 

검색을 좌우하는 것은 '로직'이 맞습니다. 지금은 네이버에 검색이 되거든요~ 

꾸준히 로직에 근거한 포스팅으로  고품 블로그 작성을 유지하십시오~ ^^

 

그러면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의 역할은?

내 사이트의 검색 진단과 최적화 검토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는 본인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검색 수집, 색인 반영 현황을 제공하고 검색에 친화적인 사이트로 관리하는데 필요한 진단 리포트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다음엔 더 심오하게 공부한 후 쉽게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LIS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