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사전

돈이 들어오는 해바라기 그림과 풍수인테리어

by 가내쑥공업 2021. 1. 16.

 

작년에 우연히 물감을 이용해서 그림을 그린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정말 힐링이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올해 겨울에 쉬는 시간을 가지면서 힐링할 취미를 찾고 있다가 그림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따라만 그리면 완성이 되는 미술 취미 그림 세트를 구매했습니다. 저는 '해바라기'그림을 선택했는데요.

그 이유는 제가 노란색을 좋아하기도 하고 알아보니 해바라기 그림이 복과 재물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드디어 완성을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돈과 재물과 복을 가져다주는 그림에 대해 좀 알아볼까 합니다.

 

돈이들어오는그림

돈이 들어오는 해바라기 그림의 의미

서양에서는 '숭배, 동양에서는 '재물, 행운, 생명'의 의미를 가집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금전운과 연관이 있다 하여 개업선물이나 집들이 선물로 많이 하고는 합니다. 

해바라기 그림의 위치

현관을 추천합니다. 현관은 집을 드나들때 가장 처음 마주하는 곳입니다. 신발장 위에 밝은 해바라기 그림을 두면 밝은 기운이 복을 돋운다는 말이 있습니다. 여기서! 신발정리를 잘해놓으셔야 합니다.

거실이나 침실, 주방 등 원하시는 곳에 어디나 액자로 걸어놓으시면 금전과 복을 부르기 때문에 좋습니다. 

그러면 해바라기 그림 말고 또 복이나 돈이 들어오는 그림이 무엇이 있을 까요?

청사과/풋사과 그림

돈이들어오는그림1

풋사과/청사과도 복을 부르는 풍수지리 인테리어 그림입니다.

보기만해도 너무 상큼하네요~

황금색/노란색 그림

돈이들어오는그림2

또한 풍수적으로 금(노란색)은 금의 기운이라고 해서 풍요로움과 번창의 기운을 부른다고 하네요~

비단잉어 그림

돈이들어오는그림3

 

예로부터 잉어는 출세와 장수, 합격을 상징 했습니다. 황금 잉어, 비단잉어 그림이면 더 좋겠지요.

 

좋은 그림 많이 걸어놓으시고 올해는 복 많이 받으시기 기도하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우리집에 좋은 기운을 주는 그림들을 어디에 놓으면 좋을 지 살짝 풍수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집의 현관과 대문을 보면 그 집안을 알 수있다고 하여 첫인상이라고 합니다. 풍수인테리어에서도 꽤나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요. 현관문 맞은편에 거울이 위치하면 복이 빠져나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거울은 왼쪽에 달아야 금전운이 있고 오른쪽은 인간관계운이 상승됩니다. 과 현관에서 화장실이 보이면 음기가 맴돌아 좋지 않다는 말이 있어요. 욕실문은 항상 닫아두시는게 좋다네요. 하루 중 가장 긴 시간을 보내는 침실은 풍수인테리어에서 중요한 장소입니다. 침대는 벽에서 30cm떨어져있는 것이 좋고 벽에 붙어있으면 차가운벽의 온도때문에 수면에 방해할 수 있습니다. 금전운이 상승하는 주방 냉장고 문에는 아무것도 붙이지 않고 물건은 정해진 장소에 두고 칼은 보이지 않게하고 앞치마를 사용하면 운이 상승한다고 합니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