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기대하는 신차로 선정된 현대자동차의 두 번째 전용 전기차인 아이오닉 6(IONIQ6)의 디자인이 29일 공개됐습니다.
아이오닉 6 디자인
프로페시(prophecy)에서 영감을 받아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유선형 디자인인 '일렉트리 파이드 스트림 라이너'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실외 디자인
전면부는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강조해 입체감 있게 연출(파라메트릭 픽셀 라이트를 적용)해, 아이오닉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파라메트릭 픽셀은 전면 매트릭스 LED 램프와 리어 스포일러 등에 700개 이상의 픽셀로 형상화했습니다.
새로운 현대차 엠블럼도 처음으로 적용됐습니다.
신규 엠블럼은 기존 입체 형상의 크롬 도금 대신 알루미늄 소재의 얇은 평면 형태로 제작됐습니다. 고급스러운 질감과 보다 선명하고 세련된 형태의 현대차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유선형의 윈도 라인(DLO, Day Light Opening)은 깔끔한 디자인의 내장형 플러시 도어 핸들 및 디지털 사이드 미러와 함께 실용적이면서도 공기역학 성능을 강화했습니다.
실내디자인
디자인 테마 '인사이드 아웃'을 적용해 사용자 중심의 감성적 공간을 구현했습니다. 누에고치를 연상시키는 코쿤형 인테리어와 긴 휠 베이스로 최적의 실내 공간성을 확보하고 내연기관차와 달리 승객석 바닥을 평평하게 구성해 공간 활용성도 극대화했습니다.
운전자가 직관적으로 원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인체공학적인 중앙집중형 조작부를 만들고, 길고 높게 자리한 브리지 타입 센터 콘솔은 대용량 수납공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아이오닉 6은 친환경 소재를 적극 활용했습니다. 내 외장 도색에 폐타이어 재활용 도료와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도료를 입히고, 시트는 친환경 가죽과 재활용 플라스틱 원단을 사용했습니다. 대시보드는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바이오 플라스틱 스킨을 활용했다고 합니다.
다음 달 2022 부산 모터쇼에서 아이오닉 6가 직접 실물로 공개된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